SHOW를 했다면 ~~ ^^



예전에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.

실상은 모르지만 한 때 대쪽같다고 소문난 넘이 대통령이 된다면 그야말로 민간 파시즘의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.

그리고 노가다 십장 출신이 대통령이 되면 진짜로 운하 파버릴 것 같다고.



요즘에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시 지난 9개월 정도를 반추해 보건대...

이 십장 아저씨가 쇼를 했다면... 쇼를 잘 했다면, 이 아저씨도 민간 파시즘으로 몰고가 나름대로 기반을 잡고 한 세대를 풍미할 수 있었을텐데... 하는 추측이 든다.

이 때의 쇼에는 조건이 붙는다.

속이야 어찌 되었든 상관없이 겉이 철저하게 "도덕성" 비스므리 한 것으로 포장되어 있어야 한다.



지 재산 확실하게 헌납하고 (왜냐?   약속한 것이니까 ~~ !!! )

자식 새끼는 의도적으로라도 몇 년간은 평범한 중소기업에 취직시키고 ....

불로 소득 가지고 세금 안내고 장난 친 월척 30~40마리 때려 잡고 ...

바다이야기 같은 것으로 돈 좀 만진 깡패 새끼들 전국적으로 푸닥거리하고 ...

이런 식으로 하다가 불거지는 제 꼬리는  온갖 읍참마속의 쑈를 하면서 잘라내고... 등등

시나리오 짤려면 한도 끝도 없이 짤 수 있다.


이러면서 불을 땡길 수 있다면 마지막 남은 추잡한 불쏘시개가 "애국심" 비스므리 한 것이다.
(게다가 주변 상황은 얼마나 좋아~~?   일본 우익들은 심심치 않게 분위기 잘 잡아 주지....   각본 짜는 넘이 조금만 영리해도, 오바마 당선된 것을 미국 발 외교 긴장의 극대화로 몰 수도 있겠다.  ^^ 중국하고 시비 붙을 것은 또 얼마나 많아 ..... )



그런데 이 미련한 곰탱이들은 쇼를 못한다.

그저 할 줄 아는 게 완장질이고 완력질이다.

이들이 갈 수 있는 길은 결국 폭정이고 폭압의 길이다.


만약 파시즘으로 전환을 이루었다면 아마 못해도 5~6년은 해 먹을텐데...   이런 식이면 길게 못간다. 길어야 3~4년?
(이너마들 중 일부는 완전히 또라이가 아니라서 나름대로 상황 판단하면서 다른 짱구를 굴릴려고 노력을 하겠지 ... )


아마 얼마 안가서 이런 글에도 경찰이 집으로 들이 닥치거나, 국정원 아그들이 얼굴 좀 보자고 연락 올 것이다.

그나마 다행이라면 쇼를 할 정도의 지능을 안 가졌다는 점이다.

그나마 상대하기가 쉬울 것이기 때문이다.


아~~ 추운 겨울이 오고 있거나 겨울이다.      준비하자.




.

by 곰돌이푸 | 2008/12/02 14:39 | 발언하기 - 잡스런 세상 | 트랙백

트랙백 주소 : http://phoenix77.egloos.com/tb/2158099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믹시

◀ 이전 페이지          다음 페이지 ▶